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경기 광주 맛집 남도숯불고기

by 농수도 2024. 2. 20.
반응형

경기도 광주시 오포로 520번길 11(광주시 문형동 375-10)에 위치한 남도숯불고기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지인이 이곳 식당이 음식이 깔끔하다고 해서 방문을 했는데요. 돼지숯불고기정식을 11,000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메뉴는 다양한지 않고 돼지숯불고기정식이며, 사이드 메뉴로 비빔국수가 있었습니다.  별도로 매운 돼지갈비찜도 있었는데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고 1인분 금액은 12,000원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본맛, 조금 매운맛, 아주 매운맛 등으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주문 시 이야기하면 좋을 것 같고 매운 돼지갈비찜은 공깃밥은 별도라고 합니다. 

잠시 후 상에 담겨 왔는데요. 음식을 탁자에 다시 내려놓는 것이 아닌 상 그대로 먹을 수 있도록 하였네요. 반찬은 부침, 시금치무침, 고들빼기, 메추리장조림, 젓갈 등이 나왔습니다. 

숯불고기 향을 보니 불향이 그대로 느껴졌으며 너무 과하지도 않고 적당하였습니다. 반찬도 먹기 좋은 사이즈로 되어 있었으며 시금치 역시 간이 적당하게 되어 있어 입맛을 돋게 만들었습니다. 

상추에 마늘,쌈장, 불고기 넣고 먹었는데요. 이것은 말이 필요 없고 설명도 필요 없습니다.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화이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콩나물 국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맛을 보았는데요. 칼칼하며 시원하여 불고기와 잘 어울렸습니다. 배추 겉절이도 너무 달지 않고 양념도 적당해서 먹이 좋았으며 반찬이 전반적으로 주 메뉴와 잘 어울렸습니다. 

별도로 셀프로 숭늉을 먹을 수 있었는데요. 배가 부른 상태에서 숭늉까지 먹으니 온몸이 든든해집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딱 맞는 반찬과 음식으로 좋았으며 식당에서 사용하는 쌀이 품질이 가끔 떨어져 실망하곤 하는데 이곳은 밥도 맛이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좋은 쌀을 이용해서 운영하는 식당이 정말 맘에 쏙 드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