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용인 모현 맛나 바지락 칼국수 식당

by 농수도 2024. 2. 19.
반응형

개인적으로 칼국수를 좋아해서 칼국수를 판매하는 곳이 있으면 일단 들어가서 먹는 편인데요. 

지나가다가  바지락 칼국수를 판매하는 곳이 보여 방문을 하였습니다. 이곳은 모현읍 백옥대로 2384번길 21-42(모현읍 왕산리 21-42)에 위치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이불가게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식당으로 변경된 것 같습니다. 

골목에 있기 때문에 외부 큰길에서는 식당이 보이지 않아서 아는 사람만 이용할 것 같습니다. 

들어가서 물어보니 이곳에서 식당을 한 것이 6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메뉴는 바지락칼국수, 제육볶음, 꼬막비빔밥, 팥칼국수 등이 있었고 안주류 종류도 많아 식사를 위주로 오는 것보다 저녁에 술 한잔 하러 오는 분이 더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보리밥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어 식사를 하고 부족하면 셀프로 보리밥을 마음껏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꼬막비빔밥도 먹고 싶지만 오늘은 주 메뉴인 바지락 칼국수를 주문했답니다. 바지락칼국수는 1인분 9천원입니다.

반찬은 2가지 이며 김치와 깍두기 모습인데요, 개인적으로 김치는 너무 익은 것보다는 겉절이를 좋아하는데 딱 저에게 맞는 김치였습니다. 그리고 칼국수랑 잘 맞아 몇 번을 추가로 먹게 되었습니다. 

2인분을 주문했는데 양이 상당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아 놀랐으며 바지락도 많이 들어 있어 국물이 감칠맛과 시원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바지락 칼국수 본연의 맛을 충실하게 표현한 것 같습니다. 다만 면은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닌 기성품을 사용한 것 같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칼국수를 너무 좋아하는 저에게는 적당하게 삶아져 먹기 좋았습니다. 

별도의 대접에 국수를 담아서 먹었는데요. 식당 사장님 매우 친절하고 설명도 잘 해주어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요. 모현읍에 다양한 식당이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네요. 다음에 오게 되면 다른 메뉴도 맛을 보고 싶어 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