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용인 모현 맛집 동해 식당

by 농수도 2024. 2. 17.
반응형

모현읍 외대로 26번길 3( 모현읍 왕산리 504-17)에 위치한 동해 동태찌개 전문점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10년 전 모현에 식당이 많이 있지 않았을 때 정말 자주 이용한 식당이기도 합니다. 그전에는 위치가 이곳이 아닌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4년 전에 이곳으로 이전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 당시는 닭볶음탕도 메뉴에 있었는데 지금은 주로 동태찌개, 대구찌개, 생태찌개, 해물찜, 아귀찜 위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방문당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었는데 대부분 동태찌개를 주문해서 먹고 있었는데요 그만큼 동태찌개 맛집은 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더욱 동태찌개가 생각나는 법인데요. 그래서 바로  동태찌개를 주문했는데요. 1인분 1만원이라고 합니다. 사장님이 오시더니 "오랜만에 오셨네요"라고 이야기를 해서 "6년 만에 왔습니다."라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냄비에 동태찌개가 나왔는데요. 2인분임에도 양은 상당히 많은 편이었으며 찌개에는 콩나물과 미나리가 듬뿍 담겨 있으며 반찬으로는 김치, 어묵, 잡채, 멸치 등 4가지가 나왔습니다. 어묵은 달지 않아서 좋았으며  멸치와 잡채는 생각보다 맛있어서 싹싹 긁어 멌었습니다. 

5분 정도 지나니 끓기 시작했으며 국물을 한 숟가락 떠먹으니 정말 시원하고 깔끔했습니다. 술 먹고 속풀이로 정말 좋을 것 같은 맛있었습니다. 국물만 먹어도 밥 한 공기는 뚝딱 할 것 같네요. 잠시 후 동태를 먹는데 별도 소스가 있어 찍어 먹으면  동태의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밥을 다 먹고 나니 숭늉까지 챙겨주어서 먹어 보았는데요. 한국사람은 역시 밥을 먹고 숭늉까지 챙겨 먹어야 잘 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오랜만에 동해 식당에 방문을 했는데요. 만족한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식당을 나오니 들어갈 때 추위에 떨던 몸이 아주 따뜻해져 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