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용인 모현 부대찌개 맛집 "진성부대찌개"

by 농수도 2024. 1. 24.
반응형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백옥대로 2384번길 21-31에 위치한 진성부대찌개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겨울에는 정말 따뜻한 국물과 든든한 먹거리가 생각이 날 수밖에 없는데요. 그런 이유로 메뉴를 부대찌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진성 부대찌개 위치는  용인축협 왼쪽 골목 뒤편 60m 지점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6년 만에 모현에 와서 처음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6년 전에는 이곳에서 하지 않고 다른 곳에서 부대찌개 식당을 운영했는데 이곳으로 이전을 한 것 같습니다. 6년 만에 와서 혹시 알아보실까 생각도 했지만 그 궁금증은 1초도 지나지 않아 깨지게 되었네요.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반갑게 맞이해 주는데 완전 감동입니다. 

메뉴는 부대찌개이며 1인분 10,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면 2인이상 주문해야 합니다. 포장도 가능한데요. 포장은 1인분 8천 원이라고 하네요. 포장도 2인 이상 가능하다고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문을 하자마자 1분도 되지 않아 음식이 세팅이 되었고 가스를 켜고 잠시 기다리니 보글보글 끓기 시작했습니다. 옛날에 맛본 부대찌개 그대로의 맛을 간직하고 있어서 더욱 신기했는데요. 사람들의 입맛은 모두 다르지만 처음 맛본 그 맛을 추억과 함께 기다리고 있는 것 같아요.

한입 맛볼 때마다 몸과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날 눈까지 내리고 있어서 분위기도 참 좋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라면사리는 잘 먹지 않는 편인데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음식 재료가 완전 진심으로 신선함과 깔끔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도 정말 깨끗했는데요. 지인 또는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용인 모현에 와서 식사를 할 때 고민이 된다면 진성부대찌개를 추천하고 싶네요. 변하지 않는 깔끔함과 육수가 매우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덤으로 친절함도 함께 몸소 느낄 수 있는 곳이네요.

바로 앞에 모현농협 하나로마트가 있어서 이웃과 함께 장을 보고 나서 이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