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무안 운남 맛집 풍미식당 횟집

by 농수도 2023. 5. 28.
반응형

매년 양파 구입을 위해 운남면을 방문하고 있는데요. 운남은 주로 조생종 양파를 생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조생종 양파는 매운맛이 거의 없어 생으로 먹기 좋을 뿐만 아니라 맛과 각종 효능도 좋아 인기가 높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무안군 운남면을 자주 찾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식사를 할 때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풍미식당을 찾게 됩니다. 

주차장이 별도로 있는지는 모르지만 시골 특성상 도로 옆에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차량 주차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풍미식당은 백반, 낙지비빔밥, 붕장어구이, 아나고탕, 산낙지등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기본찬으로 양파, 열무김치, 마늘종,게무침 등이 나왔는데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낙지 탕탕이를 주문했습니다. 지난번에 맛본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참기름과 깨소금이 뿌려져 있고 적당한 크기로 잘려 있어 먹기도 편했습니다. 지난번에 왔을 때도 낙지 탕탕이에 소주 한잔을 하지 세상 부러움이 다 사라졌는데요. 이번에도 그때와 마찬가지로 낙지 고유의 맛을 그대로 유지한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적당한 참기름으로 인하여 고소함도 좋았고 씹을 때 느낌도 좋아 목 넘김도 부드러웠습니다. 

이어서 낙지비빔밥을 주문했는데 낙지는 생으로도 먹을수 있고 익혀서 먹을 수 있는데 저는 익혀서 먹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생각보다 비빔에 들어가는 낙지 양이 상당하게 많았는데요. 다른 식당에서 낙지비빔밥을 시키고 낙지 양을 보고 실망한 적이 많았는데 여기는 양이 푸짐해서 배를 더욱 포만감이라는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매운것을 싫어하는 편인데 여기서 먹을 때는 매운맛이 아닌 낙지 맛을 더 느낄 수 있도록 간이 되어 있어 좋았는데요. 이번에도 전혀 남기는 것 없이 빡빡 긁어먹고 왔습니다. 

다음에 올때도 이곳에서 식사를 하려고 하는데요. 무안에 와서 맛집을 찾는다면 이곳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인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