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용인 기흥 맛집 "밥엔 청국장 구성점"

by 농수도 2023. 4. 20.
반응형

오랜만에 외부에서 밥을 먹게 되었네요. 오늘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성로 63번 길 12에 위치한 밥엔 청국장이라는 식당입니다.

그동안 이 앞을 수 없이 지나다녔는데 식당이 있는지 몰랐는데 오늘 방문하고 그동안 이 곳을 안 온 것이 후회가 막심함을 느꼈습니다. 

큰 도로에서 잘 안보이고 골목으로 조금 들어가면 있는데요. 전통방식으로 숙성하여 더욱 맛이 있다고 합니다.

전통 청국장은 8천원인데요. 주문을 테이블에 있는 키오스크를 활용하여 주문을  하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어르신들은 이야기하면 직원이 와서 친절하게 주문을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비교적 넓어 테이블별로 칸막이가 있어 가족단위로 오면 좋을 것 같네요. 또한 내부 시설이 매우 깨끗하고 인테리어도 잘 되어 있어 더욱 좋았답니다. 

잠시후 양푼에 청국장을 담아서 왔는데요. 별도로 양은그릇도 나와 밥 한 공기 넣고 정국장 넣고 비벼서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입안에 맛있는 향이 올라왔습니다. 국물도 간이 잘 되어 있고 두부 역시 매우 고소하였습니다. 

기본 반찬으로 잡채, 셀러드, 멸치, 콩나물, 깍두기, 열무김치 등이 나왔는데 부족하면 추가로 셀프코너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꾸미 볶음 정식도 주문했는데 정말 매우면서 맛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외부에서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었네요. 기흥구 구성동 또는 마북동에 오는 길에 방문하면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