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업이야기/사람

소비자의 건강 지키는 용인계란 더나은팜 임구 대표

by 농수도 2023. 10. 18.
반응형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는 단백질, 지방질뿐만 아니라 각종 인, 칼슘, 철분등 각종 영양소가 고르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인기로 인하여 한국인 1인당 연간 270여 개를 소비한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2017년부터 용인지역 계란을 공급하는 용인계란 더 나은 팜 임구 대표를 만나 보았습니다. 

이날 이 대표는  용인 구성농협 하나로마트에 납품을 하고 있었는데요. 잠시 시간을 내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임 대표는 축산업에 관심이 많아 1995년부터 용인농협 파머스마켓을 비롯하여 관내에 계란을 공급하는 아버지 사업을 일부 이어받아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대표의 경영 철학에 대해 물어봤는데요. 첫 번째는 그동안 기존 사업방식에서 벗어나 계란 포장지 디자인을 변경하고 유통망을 늘려 보다 많은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해왔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단순하게 유통망만 늘린 것이 아닌 신선한 무항생제 계란을 공급하기 위해 농장에서 판매장까지의 유통시간을 최대한 단축을 시켰습니다. 

마지막으로 말로 하는 것이 아닌 성실함과 꾸준함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대표는 좋은 계란을 고르는 방법은 표면이 깨끗하고 냄새가 나지 않으며 난황이 노란빛을 띠는 것이 좋다고 하며 가급적 구입 후 냉장고에 보관을 하되 온도는 0~5℃를 유지하고 껍질에 금이 가있거나 깨져 있으면 오염될 수 있기 때문에 먹지 말라고 당부를 하였습니다.

또한 구입 시 난각에 표시된 숫자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한데 산란일자, 생산자 고유번호, 사육환경 번호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중에서 산란일자는 빠를수록 좋고 사육환경 번호는 1번은  방사형(자연방사), 2번은 평사형, 3은 개선된 케이지형, 4는 기존 케이지에서 키우는 것을 말하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다고 합니다. 

계란 크기는 왕란, 특란, 대란, 중란, 소란으로 구분되며 크기와 품질과는 상관이 없으므로 자신의 맞는 계란을 구입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 식생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대표는 "현재 하는 일을 넘어서 앞으로 직접 농장을 운영하여 병아리부터 산란 때까지 관리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로컬계란으로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요즘 관련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농장운영을 기존 방식에서 업그레이드시켜  사료관리, 백신접종, 출하시기를 종합적으로 운영관리하여 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