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여행

성산일출봉

by 농수도 2021. 12. 5.
반응형

성산일출봉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78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는 해발 179m라고 합니다. 

관람료는 개인 어른은 5,000원이며 단체는 4,000원이며 단체는 10명 이상일 때 적용한다고 합니다. 청소년. 군인, 어린이는 2,500명이며 단체는 2,000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방문 당시 코로나 19 영향으로 단체요금을 12명씩 해야 한다고 하네요.

입구에는 탐방시 주의사항도 표시가 되어 있는데 고혈압, 심장질환, 고지혈증 등 지병을 갖고 있거나, 전날 과음한 경우에는 무리한 탐방 자제를 해야 하며 임산부, 노인 등 신체에 무리를 주는 활동이 불가능한 사람은 탐방 자제라고 합니다. 

또한 자연공원법 제29조 제1항에 의거 반려동물 출입금지이며 음식물 또한 반입이 안된다고 합니다. 물론 흡연도 금지이며 주의사항 불이행에 따른 사고 발생 시 법적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출발지점에서 바라본 성산일출봉 모습입니다. 보기에는 힘들어 보이는데 왕복 40분이면 충분한 거리인것 같네요. 

조금 걷다가 뒤를 보니 멋진 뷰를 보여줍니다. 제주도를 그동안 수 없이 와도 이곳을 방문 못한것이 아쉬웠는데 그 한을 풀게 되었네요. 

왼쪽에 있는 사진은 등경돌 바위라고 합니다. 이 바위를 성산 주민들은 동경돌 또는 징경돌이라고 부르고 있으며 이 바위 앞을 지나는 주민들은 네 번씩 절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두 번의 절은 옛날 제주섬을 창조한 어질고 아름다운 여신 설문대할망에 대한 것이요. 또 두 번의 절은 고려말 원나라로부터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김통정 장군에 대한 것이라고 합니다. 

정상에 가까워 질때마다 보이는 풍경도 수시로 변해가네요. 방문 당시 바람이 많이 불어 조금 춥기는 했지만 그 추위는 주변을 바라보면 모두가 사라지게 만듭니다. 

계단이 좀 많이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힘든 산행은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도 충분하게 함께할 수 있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