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여행

용인 고림동 꽃구름 어린이 공원

by 농수도 2021. 10. 7.
반응형

코로나 백신 2차 접종하고 잠시 시간이 나서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389번지에 위치한 고림동 꽃구름 어린이 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어린이 공원은 약 4,250㎡(약 1,287평)넓이에 조성되어 있으며 별도의 주차공간이 없기 때문에 주로 주변 아파트 아이들과 바로 옆 유치원 아이들이 주로 이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화장실도 만들어져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다만 화장실은 아직 문이 닫혀 있네요.

꽃구름 어린이공원 전경인데요. 공원내에는 운동기구 3개, 평의자, 숲속아지트, 미꾸라지 미끄럼틀, 숲속네트놀이, 아지트모험이라는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가운데는 넓은 광장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 놀기 좋을 것 같으며 주변에는 탁자와 의자가 있어 가족단위로 아이들을 지켜보며 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끄럼틀 모습인데요. 매우 넓어 한번에 3명 이상이 동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바닥도 푹신하여 아이들 다칠 위험 없이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늘막도 설치가 되어 있답니다. 

시설 내에는 안전수칙도 표시가 되어 있는데 주요 내용은 미끄럼틀 내에서 머무는 행위 금지, 거꾸로 오르기 및 뛰어내리는 행위 금지, 이용하는 친구를 당기는 등 위험한 행위 금지, 심하게 흔들거나 뒤로 타지 않기 등이 있으며 놀이 시설은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만 이용이 가능하며 5세 이하의 어린이는 보호자와 이용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원내 취사 및 야영이 금지되어 있고 인근에 아파트 등 주거지역이라 지나친 소음도 자제를 하라고 합니다. 

평상시 많은 아이들이 찾지만 오늘은 비가 내리는 관계로 아무도 없네요. 이렇게 마을별로 크고 작은 어린이 공원이 있으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어 좋을 것 같은데요. 용인시 처인구도 점점 아파트가 늘고 도시화가 되면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장소가 점점 부족한 가운데 이렇게 어린이 공원이 있다는 것은 다행입니다. 

운동기구는 3개가 설치되어 있는데 첫번째 롤링웨이스트는 허리, 하체의 유연성 증대 및 탄력 강화를 할 수 있으며 두 번째 스텝사이클은 심폐지구력 및 하체 근력, 근지구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칭 로라는 맛사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두 유산소 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놀 때 엄마 아빠도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이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것은 바로 숲속아지트인데요. 아이들이 이곳을 탐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양쪽에 CCTV가 여러대  설치되어 있고 기둥에 비상벨도 설치가 되어 있어 안전하게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오늘은 아이들과 자주 방문하였던 용인시 어린이 공원을 방문하였는데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좋은 추억을 남겼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여행.맛집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해 출렁다리와 촛대바위  (0) 2021.10.17
용인 만골근린공원  (0) 2021.10.16
강원도 양구 숨겨진 계곡  (0) 2021.10.04
홍천 계곡 검산리 마을  (0) 2021.09.11
용인 나들이 동백 호수공원  (0) 2021.0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