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맛집 탐방 용인 모현읍 "엄마손 칼국수"

by 농수도 2024. 2. 4.
반응형

주소: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백옥대로 2384번길 18(지번주소: 모현읍 왕산리 794-10)

전화번호: 031-333-8917

"엄마손 칼국수" 이름만 들어도 칼국수가 맛있을것 같은 생각이 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엄마라는 말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칼국수를 좋아해서 옛날에는 자주 먹으러 다니곤 했는데 주변에 칼국수 집이 별로 없어서 오랫동안 가 보지를 못한 것 같네요.

그러다가 2024년 엄마손 칼국수를 방문했습니다.  식당 벽에 글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그리운 엄마의 음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글이 참 마음에 와 닿습니다. 

엄마손 칼국수는 7천원, 들깨칼국수 9천 원인데요. 엄마손 칼국수를 선택했습니다. 기본 찬으로는 단무지와 김치가 나왔는데요. 칼국수 특성상 반찬은 김치 하나만 있어도 충분한 것 같아요. 칼국수 모습은 일반 칼국수와 별로 다른 것이 없어 보였습니다. 바지락, 대파, 김가루가 들어 있었으며 국물은 간이 딱 맞았습니다. 

면은 강원도 시골살때 밀가루를 반죽하여 홍두깨로 밀고 칼로 썰어서 끓여 먹을 때처럼 쫄깃쫄깃하였는데요. 식감은 나름 좋았고 맛도 개인적 취향에 맞았습니다. 사실 저는 칼국수는 무조건 좋아하는 편이고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칼국수 좋아하는 분이 모현에서 칼국수 먹고 싶다면 엄마손 칼국수 추천드립니다. 칼국수 이외에도 왕돈까스, 치즈돈까스, 제육볶음도 함께 판매하기 때문에 면을 좋아하지 않는 일행과 같이 와도 메뉴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