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업이야기

용인시 로컬푸드 신규 출하자 온라인 교육 진행

by 농수도 2021. 10. 23.
반응형

2021년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하반기)이 시작되었습니다. 

용인시 로컬푸드 직매장은 구성농협, 포곡농협, 이동농협, 용인농협, 기흥농협, 수지농협, 원삼농협, 모현농협, 백암농협이 등 9개의 직매장이 있습니다. 이곳 로컬푸드 직매장에 출하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진행되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본 사진은 자료 사진입니다. 

첫 번째 신규 교육 및 견학, 두 번째 출하 약정서 작성, 세 번째 현장 확인 및 잔류농약검사 등이 완료되어야만 출하가 가능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교육이 어려워 2021년에는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교육일시는 2021년 10월 18일(월)~11월 19일(금)일까지 입니다. 

교육내용은 농협 신규 출하 이용법 및 PLS이해와 농약 안전사용 그리고 농산물 유통환경변화 이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교육 수강 방법은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https://hrd.rda.go.kr/ehrd_front/)로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그다음 마이페이지 클릭하여 수정을 클릭 후 회원 구분을 농업인으로 선택 후 시군센터 검색에서 농촌진흥청 기관-경기도-경기도 농업기술원-용인시농업기술센터-> 저장을 누른 다음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하면 홈페이지 하단 지역특화과정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용인시농업기술센터라는 말이 나옵니다. 이것을 다시 클릭 후 오른쪽 e-러닝 탭을 클릭하면 과정명이 나옵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 수강신청을 클릭 후  나의 강의실에 들어가서학습 시작 버튼을 누르고 수강을 하시면 됩니다. 

용인시 로컬푸드 운영원칙은

첫 번째로 용인시 관내에서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한 농식품만 판매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신규 교육(최초), 정규 교육(매년), 견학을 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 출하약정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농산물은 농업인이 직접 포장, 가격결정, 진열 및 재고관리를 진행하며 신선농산물의 유통기한은 포장 진열 후 24시간이며 품목별 진열 기간을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용인시 로컬푸드 직매장 제재표를 확인하고 지켜야 합니다. 또한 운영원칙을 위반할 경우 경고, 1개월 출하정지, 3개월 출하정지, 영구제명 등 이 있으므로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용인시 로컬푸드 직매장에 최초로 농산물을 출하를 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이번에 교육을 받고 출하를 하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가까운 로컬푸드 직매장에 문의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농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품 고흥석류를 맛보았습니다.  (0) 2021.10.17
벼를 재배 및 수확하였습니다.  (1) 2021.10.09
가을의 선물 밤을 줍다.  (0) 2021.09.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