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현뉴스

용인.제주 관내농협 도.농 상생협약 체결

by 농수도 2022. 12. 16.
반응형

지난 2022년 12월 12일 제주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용인. 제주 관내 농협 도. 농 상생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구성농협 최진흥 조합장, 기흥농협 한규혁 조합장, 수지농협 홍순용 조합장, 용인농협 김상용 조합장, 원삼농협 오태환  조합장, 포곡농협 김순곤 조합장, 중문농협 김성범 조합장, 제주시농협 고봉주 조합장, 함덕농협 현승종 조합장, 효돈농협 백성익 조합장, 하귀농협 강병진 조합장, 제주 고산농협 고영찬 조합장, 한림농협 차성준 조합장, 한경농협 김군진 조합장, 표선농협 고철민 조합장, 남원농협 김문일 조합장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농협중앙회 용인시지부와 관내 농산물 직거래 사업단 참여 6개 농협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관내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참여 19개 농협 간 상생의 가치를 바탕으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농협의 균형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용인 관내 하나로마트 점장과 APC센터장도 참석을 하여 MOU 체결에 대한 세부적인 실무에 대하여 회의를 진행하였는데요.  우수한 제주시 농산물을 통합 구매하고 용인에서 생산되는 쌀 등을 제주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 

용인지역 하나로마트 점장은  표선농협 감귤 ,  제주고산농협 당근과 감자는 용인지역에서 그동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지속적으로 직거래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콜라비, 월동무, 브로콜리 등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구좌농협 유통센터 양성집 상무는 "용인과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갖고 제주에서 생산되고 있는 각종 농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